모바일 주메뉴

평화와 통일운동

YMCA는 평화의 바람입니다. 마을에서부터 한반도와 동아시아와 세계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평화를 누리는 세상을 꿈꾸고 가꾸는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

YMCA는 평화의 바람입니다. 마을에서부터 한반도와 동아시아와 세계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평화를 누리는 세상을 꿈꾸고 가꾸는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
한국YMCA는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100년의 선교사명으로 ‘생명평화’운동을 선언하였습니다.
특별히 ‘한반도 평화통일과 동북아시아와 지구촌의 정의로운 평화’를 새로운 비전으로 하여 분단의 갈등과 억압의 역사 속에서 민족의 아픔에 동참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화해 그리고 민족의 숙원인 평화통일을 이루며, 북한 지역YMCA의 활동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YMCA는 밀가루와 콩기름 보내기, 재난극복을 위한 지원을 비롯해 07년까지 통일자전거보내기 3년 캠페인, 밤나무 묘목지원, 청소년 통일교육 등의 인도적 지원사업과 인식개선 중심에서 2015년 평화통일운동협의회 결성을 시점으로 청소년 평화교육, PEACE-MAKER 양성, 평화협정체결캠페인, 세계평화대회 개최, 세계YMCA평양연락사무소 개설추진 등 적극적이고 전면적인 평화통일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 한반도 평화 포럼 (Korea Peace Forum)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82회 작성일 19-11-01 13:24

본문

3d61165953da575a0262b255a6b24d0d_1572581893_6583.jpg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반도 평화 포럼(Korea Peace Forum)11월 10일(일)~13일(수)까지 KOICA 연수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시민사회 주도의 한반도·동아시아 평화와 지속가능한 개발"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인사 150명이 모여 함께 평화로운 아시아를 만들기 위한 시민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현재 한반도 평화체제를 향한 역사적 대전환이 시도되고 있으나, 교착이 지속되고 있고 장애물도 적지 않습니다. 

 한반도 문제 해결을 위해서라도 동아시아 주민의 실제 삶에 지속가능하게 개선할 새로운 동아시아 체제에 대한 비전이 필수적이고, 그 과정이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주민의 삶의 문제를 개선하고 그들 스스로 새로운 비전의 주인공이 되는 과정이어야 합니다. 이는 현 정부가 새로운 신한반도 체제와 신남방정책을 주창하고 있는 맥락과도 닿아있습니다. 

 특히 올해(2019)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년을 맞는 해이며 오는 1111일로 1차 세계대전 종전 101주년을 맞습니다1차 세계대전 종전 후 재편된 승전국들의 억압적 제국주의 세계질서에 대한 항쟁으로 출발한 3.1운동은 촛불 시민혁명에 이르기까지 100년 동안 민주주의와 평화, 인권의 국제적 보편 규범의 구체적 실현을 위한 투쟁의 여정으로 이끌었습니다. 혹독한 현실적 억압을 뚫고 꽃피운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의 경험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와 완전한 비핵(지대)화를 위한 평화의 자산임과 동시에 고난의 대륙 아시아 시민이 이루어야 할 공동의 과제입니다. 아시아 시민과 더불어 평화와 인권, 민주주의와 지속가능한 개발이 실현되는 공동의 집을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종전과 반동의 재편에 항의한 3,1운동 주체의 市民夢을 통해 한반도 평화, 한일 시민사회 연대, 동아시아 신 평화 체제 구축, 민주주의·평화·지속가능한 개발로 나아가는 Civil Asia. Digital Asia를 그려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 일은 한국의 시민사회단체의 연합체인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를 중심으로 아시아 각국의 시민사회와 연대하고 협력할 때 현실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에 아시아의 억압받는 민중들의 친구 (Raonatti of the Oppressed), 평화 건설의 동반자들을 초청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럼의 목표는 

동아시아 신 평화체제 구축과 인간안보, 한반도 평화를 위한 실천 전략 모색

Civil Asia 구축을 위한 방안 모색과 평화 인권 개발 시민단체 네트워크 형성

아시아 시민사회연대 한반도 평화의 씨ᄋᆞᆺ : 한일 시민사회연대 모색 

입니다. 

포럼에 참여하셔서 함께 토론하고,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가신청http://bit.ly/한반도평화포럼 

기타문의: 02-754-7891 한국YMCA전국연맹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